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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이야기

영문회의록작성방법 / MINUTES OF MEETING (M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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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ETING!!

 

어릴적엔 이 단어만 봐도 떨리고 설레였는데..

 

 

사실, 해외에서 미팅을 하다보면,

시차도 있고해서 머리속이 하얘지고 아무 생각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말글대로 나는 누구? 여기는 어디?

그냥  멍~~~~해집니다.

 

 

그리고 미팅이 길어지면 잘 들리던 영어도 갑자기 안들리고

 

 

그래서 기계적으로 손이 움직이며 메모를 하는것 같아요. ㅜㅜ

 

 

 

 

 

미팅얘기를 하다보니 흥분이 되어서 나도 모르게 주저리 주저리..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영문회의록 작성 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포스팅할까 합니다.

 

 

 

MOM for XXXX. (for 이하는 생략해도 무방!)

 

 

Suject : 미팅의 주제

Attendees : 참가자

Name & Position 각 회사별로, 이름과 직위 명시

참가자가 많을경우 리스트를 만들어서 첨부해도 됩니다.

("List of the Meeting participants ")

Date : 미팅 날짜 시간등이 구체적으로 기술

Place : 미팅 장소 역시 구체적으로 기술

Results: 미팅 결과

미팅때 양당사자간에 합의한 내용들이나 미팅 결과를 기술 ( 역시 구체적인게 좋아요^6^)

 

어떤 제품의 Specification에 대하여 얘기할 경우

미팅 전/ 후를 구분하여 합의한 내용을 기술하는 것도 한 방법인데

예를 들어 Output Power 의 Spec에 관하여 미팅전에는 50dBm , 미팅후에는 55dBm이라고 분명하게 명시!!.

적어야할게 많다면 역시 List을 만들어서 첨부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양당사자가 합의 후 사인하면 끝입니다.

 

미팅시 다뤄야 할 문제들이 많을 시에는

Matters discussed & Matters Agreed & Matters Pending 식으로 분류해도 됩니다.

 

계약하기전에 그 계약건과 관련해서 미리하는 미팅이라면,

Scope of Products, Territory, price, payment terms, Contract Period 등

구체적으로 나누어서 이 문제들이 어떻게 결론지어졌는지 각각 기술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냥 우리가 다른회사하고 미팅한 후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일시/참가자/회의주제/결론등을 자유롭게 기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어선택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SIMPLE한 단어를 사용하고

숫자가 들어간 것은 재확인 요망!!

 

 

 

주의) MOM : MAN OF THE MATCH

스포츠경기에서 많이 사용하구요.

그냥 그날의 MVP라고 보시면 됩니다.